글로벌 생활용품기업 락앤락이 ‘2022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 소비재(가정용품) 부문에 선정되며 11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지 대표 경제지인 베트남 이코노믹 타임스가 매해 주관·주최하는 시상으로 소비재, 금융, 의료, 식품, 뷰티, 패션, 관광, IT 등 산업 전반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심사 및 투표를 진행해 9개의 부문에 걸쳐 총 100개 기업을 선정한다.

락앤락은 베버리지웨어(텀블러), 소형가전(에어프라이어) 제품의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아 11년 연속 ‘소비재(가정용품)’ 부문 우수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08년 베트남에 진출한 락앤락은 우수한 품질력, 채널 전략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했다. 락앤락이 큰 사랑을 받은 데에는 고객 니즈에 기반한 적극적인 현지화 노력도 톡톡히 작용했다.

현재 락앤락은 하노이와 호찌민을 중심으로 4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소재, 기능 및 품질, 사용 편리성, 디자인 면에서 경쟁력을 갖춘 생활용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2022년 3분기 베트남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1% 증가했다. 특히 베트남의 자연적 요소와 생활 방식, 문화를 디자인에 반영해 탄생한 버킷 텀블러의 인기와 함께 3분기 베트남 베버리지웨어 부문 약 264%의 매출 고성장을 기록했다.

사진=락앤락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